Unreal Engine/C++

[Unreal Engine 4 C++]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BreakPoint 사용하기

한돌이 2020. 9. 7. 15:28

 제가 언리얼 엔진에서 C++로 작업을 할때 중단점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2가지 방법을 사용합니다.

 하나는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고 있을 때와 언리얼 엔진을 종료하였을 때입니다.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고 있을 때

1. 중단점을 찍습니다.

 

2. 프로세스에 연결합니다.

 비주얼 스튜디오의 상단 메뉴의 디버그 탭에서 '프로레스에 연결'을 클릭합니다. 또는 Ctrl+Alt+P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가능한 프로세스에서 UE4Editor.exe를 선택하고 연결을 클릭합니다.

 

3. 엔진에서 플레이를 하면 해당 함수에 중단점이 작동합니다.

 

4. 이후 다시 디버그를 할때

 비주얼 스튜디오의 상단 메뉴의 디버그 탭에서 '프로세스에 다시 연결'을 클릭하고나 Shift+Alt+P 단축키를 사용합니다.

 


언리얼 엔진을 종료하였을 때

 상단의 디버거 버튼을 누르거나 F5 단축키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