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Blueprint

[Unreal Engine 4 Blueprint] TimeStop (시공단열/초산 회피)

한돌이 2023. 7. 27. 16:44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의 초산 회피

 몇몇 액션 게임에선 적을 공격을 알맞은 타이밍에 회피하면 시간이 멈춘 것처럼 캐릭터가 멈추거나 느리게 행동합니다. 이런 기능을 언리얼 엔진으로 만드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ctorComponent 클래스에서 구현하였습니다.

 

https://blueprintue.com/blueprint/4wr6w9o4/

 

TimeStop posted by anonymous | blueprintUE | PasteBin For Unreal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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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ueprintue.com

FreezeValue의 값은 0.0001, FreezePlayerValue의 값은 0.0001입니다.

 

 정상적으로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면 다른 캐릭터가 시간이 멈춘것처럼 일시정지 되었습니다. 그러나 화면에 블러가 생겼습니다. 이 블러를 해결하는 방법은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카메라나 월드의 PostProcess의 Setting에서 MotionBlur의 Amount(양) 값을 조절하면 됩니다. 저는 GlobalTimeDilation에 0.5를 곱한 값을 Amount 값으로 설정했습니다.

 

https://blueprintue.com/blueprint/wjiuzt69/

 

TimeStop posted by anonymous | blueprintUE | PasteBin For Unreal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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