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 액션 게임에선 적을 공격을 알맞은 타이밍에 회피하면 시간이 멈춘 것처럼 캐릭터가 멈추거나 느리게 행동합니다. 이런 기능을 언리얼 엔진으로 만드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ctorComponent 클래스에서 구현하였습니다.
https://blueprintue.com/blueprint/4wr6w9o4/
FreezeValue의 값은 0.0001, FreezePlayerValue의 값은 0.0001입니다.
정상적으로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면 다른 캐릭터가 시간이 멈춘것처럼 일시정지 되었습니다. 그러나 화면에 블러가 생겼습니다. 이 블러를 해결하는 방법은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카메라나 월드의 PostProcess의 Setting에서 MotionBlur의 Amount(양) 값을 조절하면 됩니다. 저는 GlobalTimeDilation에 0.5를 곱한 값을 Amount 값으로 설정했습니다.
https://blueprintue.com/blueprint/wjiuzt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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