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에셋을 사용하다가 좌우 반전이 된 애니메이션을 사용하고 싶지만 직접 만들지 않고 구입한 에셋인 경우 좌우 반전된 애니메이션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Unreal Engine 5에서 좌우 반전된 애니메이션이 없어도 애니메이션을 좌우 반전하고 좌우 반전된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좌우 반전하여 재생하는 방법
컨텐츠 브라우저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애니메이션 탭에 들어가 미러 데이터 테이블을 생성합니다.
사용할 스켈레톤을 선택하고 수락을 클릭합니다.
생성된 미러 데이터 테이블을 열게 되면 본의 이름과 좌우 반전된 본의 이름이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서 Mirror를 검색하여 이전에 생성한 미러 데이터 테이블의 이름이 적힌 노드를 연결합니다.
사용한 애니메이션을 왼발이 앞으로 나오는 애니메이션입니다.
미러 데이터 테이블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좌우 반전하여 재생하였습니다.
좌우 반전한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방법
컨텐츠 브라우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시네마틱 탭에서 레벨 시퀸스를 생성합니다.
레벨 시퀸스를 실행하고 사용할 메시를 월드에 배치합니다.
아웃라이너에서 월드에 배치한 메시를 드래그하여 시퀸서에 놓습니다.
시퀸서에 놓은 메시의 오른쪽에 플러스 아이콘을 선택한 후 애니메이션에 사용할 애니메이션을 클릭합니다.
트랙의 오른쪽의 빨간선을 끌어당겨서 애니메이션의 길이에 맞춥니다.
애니메이션의 트랙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한 후 프로퍼티 탭의 미러 데이터 테이블에 생성한 리머 데이터 테이블을 선택합니다.
시퀸서에서 메쉬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링크된 애니메이션 시퀀스 생성을 클릭합니다.
생성할 경로를 지정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확인을 클릭한 후 생성되는 팝업의 '애니메이션 시퀸스로 익스포트'를 클릭합니다.
생성되었을 경우 우측하단에 생성되었다는 알림이 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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