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 모션 애니메이션을 사용할 때 캐릭터의 스켈레톤에 Root Bone이 필요합니다. 위와 같이 Root Bone이 없는 스켈레톤을 Blender에서 Root Bone을 추가해보겠습니다.
Blender의 왼쪽 상단에서 Object Mode를 Edit Mode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키보드의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A' 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Bone이 하나 생깁니다.
우측의 새로 만든 Bone을 클릭하고 키보드의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Hips도 클릭한 다음 마우스를 모델이 있는 화면으로 가져와 키보드의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P' 키를 누릅니다.
Keep Offset을 클릭합니다.
Bone이 Hips의 부모가 됩니다. Bone의 이름을 변경하고 Export합니다.
'Unreal Engine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Engine etc.] Unreal Engine 5에서 애니메이션을 좌우 반전하여 재생하기 / 좌우 반전 애니메이션 생성하기 (0) | 2024.08.19 |
---|---|
[Unreal Engine etc.] 언리얼 엔진의 메타 지정자들을 정리한 사이트 (0) | 2024.07.04 |
[Unreal Engine etc.] .pmx파일을 .fbx로 변환하여 Unreal Engine에 임포트 하기 (0) | 2024.01.23 |
[Unreal Engine etc.] UActorComponent::OnRegister (0) | 2023.12.20 |
[Unreal Engine etc.] C++에서 CineCameraComponent 사용 (0) | 2023.11.10 |